본문 바로가기
국내일상

초간단 잡채 레시피로 오늘의 식탁을 행복하게~

by m•제이 2024. 1. 25.

무엇이든 만드는 취미를 가진 디지털노마드 제이 라이프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.

오늘은 당신의 미각을 일깨워 줄 간단한 한국 전통적인 요리인 잡채로 찾아왔습니다.

얼마전부터 잡채를 먹고 싶은데 모친은 음식을 손 놓은지 오래되셨기에 지인이 알려주신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어봅니다.

이 고소하고 짭쪼름하고 달콤한 잡채는 색, 질감, 그리고 맛의 하모니가 잘 갖춰진 요리로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좋아하는 음식입니다.

 

- 재료: 당면 200g, 얇게 썬 쇠고기(갈비살 또는 등심) 또는 돼지고기(기름기 적은 살) 1컵, 채 썬 당근 1컵, 얇게 썬 목이버섯 1컵, 시금치 1컵, 얇게 썬 양파 1/2컵, 다진 마늘 3개, 간장 3큰술, 참기름 2큰술, 올리고당(설탕) 2큰술, 식물성 기름 1큰술, 후추, 참깨(고명용)

 

-  레시피

1. 당면을 물에 2시간 가량 미지근한 물에 담궈 불려줍니다. (삶는 것보다 불지 않는 방법)

2. 얇게 썬 고기는 양념을 버무려 둡니다. 그릇에 얇게 썬 쇠고기를 간장 1큰술과 참기름 1큰술을 넣어 고기와 양념을 버무리고 최소 15분 동안 숙성합니다.

3. 큰 팬이나 웍에 식물성 기름을 중불로 가열합니다.

4. 미리 버무려놓은 고기를 쎈 불에 갈색이 될 때까지 빠르게 볶고 당근, 버섯, 데친 시금치를 넣고 야채가 부드러워 질 때까지 볶습니다.

5. 4에 당면을 넣고 볶아 줍니다.

6. 5에 간장과 설탕을 설탕이 녹을 때까지 섞어줍니다.

7. 맛있게 섞인 잡채 위에 참기름을 한 큰술 더 뿌려주면 감칠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.

8. 다채로운 색상으로 가득한 잡채를 접시에 담아 잡채를 드십시오.

 

 

잡채는 단독 식사 또는 잔치를 위한 반찬으로 완벽합니다.

 

채소 조합으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잡채가 오늘의 식탁을 행복하게 채워줍니다.

 

Bon appétit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※ 찾아주신 블로그님의 로그인 없이 공감(하트♥)가 계속 글을 작성하는데 파이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
    다음 글로 넘어가시기 전에 꾸욱 눌러주셔요. ^^ 행복하세요.

반응형